학회보
자료실
학회소식



회원가입

· Home > 학회정보 > 학회소식

학회소식 경희대학교와 PIA 민간조사(탐정) 산학협약 체결
2015-06-29 20:23:10
대한민간조사연구학회 <hks5665@hanmail.net> 조회수 1306
14.39.52.1


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/대한민간조사협회 하금석 회장과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 김학민 원장은 2015년 6월 29일 경희대학교에서 민간조사(탐정) 최고위과정, PIA민간조사 자격취득 전문화 교육에 관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거행하였다.

양 기관은 머지않아 법제화가 되리라 유력시되는 민간조사(탐정)에 관한 교육과정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.

이 자리에는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 김학민 원장,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/PIA협회 하금석 회장 외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양 기관의 협약을 축하하였다.

이번 협약을 통해 본 교육재단/협회는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의 PIA민간조사(탐정) 위탁교육기관으로써 교육에 대한 홍보 및 현장실습, 취업확대 방안에 대해 적극 지원하고 교수진교육과정기술 등을 제공함으로써 민간조사(탐정) 특수분야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.

또한 본 교육재단/협회와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은 민간조사(탐정) 분야 우수인력 개발,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, 민간조사를 기반으로 하는 민간조사원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, 민간조사업법 법제화 추진,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공동 연구를 통해 체계화 되고 신뢰할 수 있는 민간조사업의 기반을 다질 방침이다.

본 교육재단/협회 하금석 회장은 “경희대 사회교육원과의 산학협력은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에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고 졸업 후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, 민간조사업 저변 확대와 신직업 육성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”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.



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은 특수직업 분야인 민간조사(탐정) 학술연구 전문교육기관으로 국내에서 최고를 자랑하고 있으며, 그동안 한국의 탐정‧민간조사제도 법 제정을 위해 국회는 물론 경찰청, 관련기관 단체와 민간조사제도 범국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종 토론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여 현 19대 새누리당 윤재옥 의원이 발의한 ‘경비업법 전부개정 법률안’ 및 새누리당 송영근 의원이 발의한 ‘민간조사업에 관한 법률안’ 등 민간조사업법 법 제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.

민간조사(탐정) 자격취득 과정은 서류심사 후 결격사유가 발견되지 않으면 응시가 가능하며,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(www.kspia.kr) 또는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/PIA협회(1599-6272)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.

앞으로 전국적으로 뻗어나갈 PIA 민간조사(탐정) 자격취득 교육과정에 이목이 집중되는 상황이다.

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470번지 경찰행정학과 / TEL : 070-7777-3723 / FAX : 02-775-4004 / Email : hks5665@hamail.net

copyright(c) 2012 대한민간조사연구학회All Rights Reserved.